HOME 반려동물정보 견종정보
 
 
 
   
  로디지안 리즈백
......[ RHODESIAN RIDGEBACK ]
  원산지 : 남아프리카
  연 대 : 16세기와 17세기
  용 도 : 사냥 (회수용)
  : 61-69cm
  몸무게 : 29-34Kg
  그 룹 : 하운드
 
이 견종은 집단을 이루는 견종들 중의 한 부류로 특징에 따라 분류하기가 매우 어렵다. 네덜란드, 독일 그리고 위그노 교의 이주민들은 새 삶을 시작하기 위해 16세기와 17세기에 남아프리카로 이동하였다. 그때 마스티프종(그레이트 덴과 같은), 후각하운드종 그리고 그밖의 개들이 함께 이동하였다. 또한 그 지역에는 북아프리카에서 이주해 천년이상 살아온 호텐톳 종족이 지배하고 있었다. 이 종족은 이 곳으로 이동해올때 등아래 반대방향으로 털이 나 있는 사이트 하운드 타입의 개들을 함께 데리고 왔다. 1505년 이전에 남 아프리카의 사나우면서도 충성스러운 타입과 리즈 (남 아프리카 말로 밭이랑-털이 반대 방향으로 나있는것)을 지닌 비슷한 개들을 같은 종으로 간주해 왔다.

리즈백 종은 거대한 고양이과 동물의 냄새를 찾아 추적하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큰 사냥감과 맞부딪혔을때도 아주 용감하게 맞선다. 반 로엔은 35년 넘게 자신의 개들을 완벽하게 개량하였다. 그래서 초기에 이 견종은 종종 반 로엔 견으로 불렸었다. 반 로엔이 사망한 이후, 1922년 애견가들의 한 그룹이 모여 이 견종을 표준화하고 장려하기 위해 클럽을 결성하였다.

이 견종은 강안 개이며, 순수하고 조용하며 순종 잘하는 성향을 갖고 있다. '리즈'는 그의 특징이며, 털의 방향은 다른 털과는 반대방향으로 자라고, 등의 중간에는 두개의 가마가 어깨뼈 사이에 양쪽으로 있다. 도그쇼에 참가하는 리즈백에게는 리즈의 정확한 길이, 균형, 그리고 모양은 굉장히 중요하다. 리즈는 매우 우세하게 유전된다. 리즈백종은 유럽과 북미의 여러나라에서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열렬한 추종자들을 가지고 있다. 이 견종은 고집이 세고 쉽게 싫증을 낸다. 그래서 이상적인 소유자는 이 개의 욕구를 배출할 수 있는 출구를 제공하고, 단호하지만 알맞은 양의 훈련을 시킬 줄 알아야 한다.


   자료출처 : (사)한국애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