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반려동물정보 견종정보
 
 
 
   
  미니어쳐 핀셔 [ MINIATURE PINSCHER ]
  원산지 : 독일
  : 25.4-31.8cm
  몸무게 : 4.54Kg정도
  그 룹 : 애완견(토이)
 
수백년동안 번식되어 온 그 유명한 "Minipin"종은 자신보다 몸이 큰 친족 German Pinscher종과 같은 계통에서 생겨났다. 이 견은 Rhineland(라인랜드)에 있는 숲에 사는 작은 노루를 닮았다고 해서 종종 "Reh Pinscher"라고 불렀다.
1890년대에 German Pinscher-Schnauner Clubdl 이 창설되면서 모든 다양한 크기의 Pinscher종을 기꺼이 받아들였다. 한동안 Miniature Pinscher 종을 "크기는 더 작고 질은 더 좋게"하려는 추구를 하였다.
이러한 난쟁이(Lilliputian, 릴립퓨션), 전종은 보석으로 장식하고, 더할 나위없이 매우 훌륭한 베개를 베고 자신의 주인의 팔에 안기어 있곤 했다.
이 클럽의 영향으로 견종의 타입이 정착되고 관심이 높아졌다. 그리고 제1차 세계대전때까지 이 견종은 다시 알려졌고, 의기양양한 모습으로 걸어다녔다. 제1차 세계대전이 치뤄지는 동안 번식활동이 감소하였지만, 이 견종은 다시 등장하게 되었다.
1920년대에 아메리칸독쇼에 적은 수의 견종이 최초로 그 모습을 드러낸 이후로 미국에서 점차 그 수가 증가하였다. 영국에서는 엄격하게 검역법이 제정되고, 귀나 꼬리등을 짧게 자르는 것도 금지되었기 때문에 미국보다는 더 느린 속도로 이 견종의 수가 늘어갔다. 영국의 개량가들은 더욱 작고 태어날 때부터 곤두선 귀를 가진 견종을 번식시키려는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Mini-Pin 종은 1929년에 AKC의 후원을 받아 테리어종으로서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현재는 요크셔(Yorkshire)와 같이 Toy로 등록되었으며, 그래서 그는 마침내 테리어 그룹에 들어갔다.
그의 타고난 모습 때문에 그는 전람회장에서 흥행인이 되었고 그 결과 "King of Toys(토이종의 왕)"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그 뿐 아니라 Mini-Pin종은 덴마크, 네덜란드 그리고 이탈리아에서도 최고의 토이종이 되었다. 귀는 보통 짧게 잘라주고, 꼬리도 Standard Pinscher의 그것처럼 짧게 잘라 준다. 미니핀은 더 큰 핀세르종과 단지 비슷한 모습을 갖고 있는 것을 넘어, 보호본능과 강건하고 확고한 성향이 뚜렷해서 만약 침입자가 들어오면 발목을 물어버릴 수도 있다.
이렇게 그들은 항상 경계하고, 보호하려는 성향을 갖고 있다. 끝으로 이 견종은 작은 수고로도 훌륭한 외관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랑스런 개이다.

   자료출처 : (사)한국애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