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반려동물정보 견종정보
 
 
 
   
  이탈리언 그레이하운드
......[ ITALIAN GREYHOUND ]
  원산지 : 이탈리아
  : 33-38cm
  몸무게 : 3.5Kg정도
  그 룹 : 애완견(토이)
 
소형 그레이하운드의 증거는 이집트의 무덤에서 발견되었지만, 그 큰 품종의 이 세련된 변종은 이탈리아의 로마시대동안 완벽하게 번식되었다. 많은 소형의 변종들처럼 이 작은 이탈리아산 개는 어떤 식으로도 자기 주인에게 봉사하도록 길러지지 않았고, 애완용 개로 길러졌다. 사실상, 소형 그레이하운드는 애완동물로만 길러진 첫 품종인 것도 당연하다. "개조심"이라는 라틴 격언을 믿는 몇몇 사람들은 보호용으로 키우는 난폭한 마스티프를 조심하라고 손님들에게 주의를 주는 대신 작은 이탈리아산 그레이하운드가 다치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요청했다.

이 이태리산 그레이하운드는 스코틀랜드의 메리 여왕과 덴마크의 앤 여왕의 마음을 금새 사로잡으면서 궁정의 여인들의 사랑을 받았다. 19세기 마타벨 족의 우두머리인 로벨굴라 왕은 그들의 껑충껑충 뛰는 모습에 완전히 매료되어 한 마리의 이태리산 그레이 하운드에 소 200마리를 주었다. 프레드릭대제는 무수한 다른 사람들처럼 그들의 매력에 압도되었다. 그 왕은 자기의 가장 사랑하는 애완동물을 전쟁터에까지 데리고 갔다. 7년 전쟁동안 프레드릭은 적으로부터 피해 다리 밑에 숨어야 했다. 만일, 개가 무서워서 경계하거나 낑낑거리며 짖었다면 프레드릭과 프러시아는 초기에 비극적인 운명을 맞았을 것이다. 그러나 그 개는 조용히 자기 주인을 따랐다.
19세기 동안, 그 품종의 소형화는 유럽과 영국에서 기괴할 정도로 진행되었다. 그 애처로운 결과는 종종 불임이 되는 것이었다. 다행히 1900년까지 바른 생각이 다시 지배했다. 두 번의 세계대전이 유럽에서 이 품종을 모질 게 다루었지만, 좋은 혈통의 이태리산 그레이 하운드를 미국과 캐나다에서 다시 보충하고 활기띠게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들의 현재 열애가들은 손질이 쉽고 깨끗하며 조용히 행동한다고 찬양한다. 그러나 개 소유자들은 그들이 춥지 않도록 돌보아야 한다고 주의를 준다. 그들은 제한적으로 가정용 개이므로, 사육장이나 추운 바깥 생활에는 적합하지 않다.
대부분의 사이트 하운드(눈으로 사냥물을 쫓는)들과는 다르게 작은 그들은 집 둘레를 사람들을 따라 다니는 충분한 연습이 필요하다. 그들의 조용한 품행은 점잖은 손질을 하게 한다.
소형견이면서도 성격이 완고하여 젊은이 보다는 노인들에게 적당하며, 다른 사람이나 개들한테 붙임성이 있고 깔끔한 성격이라 주변을 어지럽히지 않는다.

   자료출처 : (사)한국애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