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반려동물정보 견종정보
 
 
 
   
  골든 리트리버 [ GOLDEN RETRIEVER ]
  원산지 : 영국
  연 대 : 1800년경
  용 도 : 사냥(회수용)
  : 51-61cm
  몸무게 : 27-36Kg
  그 룹 : 스포팅
 
문헌이나 자료에 의하면 영국 애견가에 의해 뉴펀들랜드, 리트리버, 세터와 지금은 멸종된 워 터 스파니엘종과의 교배로 만들어진것으로 나타나지만 러시아의 개가 원조라는 설도 있다. 이 개의 이름은 처음에 러시안 리트리버, 1920년전에 골든 플랫 코트, 그리고 골든 리트리버 로 바뀌었고 아마 초기의 이름에 러시안이라는 말이 들어갔기 때문에 러시아 개가 원조라는 설 이 있는것 같다.

모색은 골드와 크림색이 있으며 구불거리며 단색인 털이 수수한 아름다움이 있다. 이중모의 구 조기 때문에 봄에 속털이 빠지므로 이 시기에 솔질을 자주 해주어 빠진 털을 제거하여 피부병 을 예방하고, 워낙 얌전한 개이므로 인위적인 운동을 시켜 비만을 방지해야 한다.

이 개의 성격은 좋게 얘기하면 양반이고, 나쁘게 예기하면 천하태평 현실 도피자라고나 할까? 이 개의 활동 분야의 특성을 보면 알수 있듯이 죽을때까지 맹인의 안내를 하고, 무언가를 집 어 오라고 하면 땅이건 물이건간에 무조건 찾아오는 이 개는 다른개와 다르게 어떻게 하면 다 른 사람을 물지 않게 복종훈련을 시키나의 개념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이 개를 화나게 해서 사람을 물거나 으르렁거리게 할수 있을까를 고민하게 만드는 개이다. 이 개는 공간만 있는 집이면 어느 가정이라도 100% 어울리는 개이다.

   자료출처 : (사)한국애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