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반려동물정보 견종정보
 
 
 
   
  져먼 셰퍼드 독
......[ GERMAN SHEPHERD DOG ]
  원산지 : 독일
  연 대 : 1800년경
  용 도 : 목양견, 군용견
  : 55-66cm
  몸무게 : 34-44Kg
  그 룹 : 허딩
 
초기에 독일에서 목양견으로 활약하던 이 개는 능력을 인정받아 여러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다. 이름은 엘세이션이라고도 불리며 1차 세계대전 당시 조국 독일을 위해 군용견으로 뛰어난 활약을 보이자 전쟁이 끝난후 연합군 귀환병들에 의해 다른 나라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 후 2차 세계대 전에는 연합군을 위해 조국 독일에 이빨을 드러냈던 아이러니한 개이기도 하다. 전람회에 처음 출 전한 것은 1922년 독일 하노버에서 였다.

개 얘기를 할때마다 빠지지 않고 나올 정도로 유명한 개이다. 이 개의 능력, 활약하는 분야, 잘 생긴 외모, 영화 등장 횟수, 실제 무용담 등 전 분야에 걸쳐 개로써 완벽에 가까운 능력을 가지고 있는 개 이다. 모색은 흑색에 갈색, 다갈색, 회색, 흑색 등이 있으며 때때로 흰색도 나온다.

머리가 좋고, 충성심이 강하고, 대담한 용기가 있고, 애정이 많으며, 책임감이 강한 이 개는 거의 만능이라고 하여도 결코 허언이 아니다. 그러나 모든 일에 양면성이 있듯이 개에게도 마찬가지이다. 뛰어난 적응력이 있어 주인이 바뀌어도 바로 적응하는 능력 때문에 군견병이 죽거나, 바뀌는 환경 이 자주 일어나는 군견으로 적격이지만 한편에서는 이것을 절개가 없다고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다. 뛰어난 만큼 계획적이고 합리적인 훈련이 필요하며 이런 훈련이 선행되야 세퍼드다운 세퍼드가 되는 것이다.


   자료출처 : (사)한국애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