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반려동물정보 견종정보
 
 
 
   
  플랫-코티드 리트리버
......[ FLAT-COATED RETRIEVER ]
  원산지 : 영국
  연 대 : 19세기 후반
  용 도 : 사냥
  : 59-59cm
  몸무게 : 27-32Kg
  그 룹 : 스포팅
 
1플랫-코우트 종은 영국에서 생산된 최초의 "전문적인" 육지의 사냥물을 찾아오는 개중의 하나이다. 19세기 후반기에, 이 품종이 나타나면서 즉각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그리고 영국의 엽장에서 널리 쓰이기 때문에 "사냥물-파수꾼"으로서 명성을 얻었다. 이들 개 중에서, "사냥물-파수꾼"인 제이홀이 소유한 "오울드 보운스"와 "영 보운스"는 현대 품종의 조상격으로 믿어진다. 매우 적은 수의 품종의 혈통이 알려져 있을 뿐, 대부분 영국산 세터와 대서양을 건너 들여온 것들과의 교배로 생긴 것이다. 수입된 것들은 의심할 바 없이 신대륙에서 발견된 작은개 1품종이었고, 레브라도만과 체사피크 만의 사냥물을 찾아가지고 돌아오는 개의 선조였다.

국회의원인 S.E. 셜리씨는 1880년대에 이 품종을 정착시키는 일을 도왔다. 플랫-코우트 종은 높게 평가된 사냥개이며, 전시개였다. 셜리의 동료인 WWI H.R. 쿡은 이 품종의 막대한 후원자였다. 그의 리버사이드 사육장은 60년동안 이 품종을 독점했다. 이 때문에 그들 종은 줄어들었고 그래서 다수의 애견가들은 관심을 랩과 골든에게로 돌렸다. 플랫-코우트종은 사냥물을 찾아내고 가져오고 운반하는 천부적 재능을 가진 훌륭한 수륙의 사냥개이다. 또한 점프력도 좋아 산지의 사냥물도 사냥하는 등 두 배의 역할을 한다.

플랫-코우트 종은 가까이서 일하는 조용하고 유순한 개이다. 순종을 잘하는 개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활발하고 훈련에 잘 견디는 이 개의 뛰어난 자질을 곧 발견하고, 기꺼이 그를 최고의 경쟁자로 만들것이다.이 개의 털은 지나치게 많지도 않고 길지도 않아 손질하기 쉽다. 사실 곱슬거리는 경향이 있어서 원래 이름이 "곱슬거리는 털을 가진 사냥개" 웨이브-코티드 리트리버 이었고, 표준형은 털이 '가능한 직모'이어야 하지만 , 그런 예전의 모습도 인정하고 있다. 성격이나 걸음 등이 여유로운 사람은 플랫-코우트종을 즐거운 친구로 삼는데, 그들은 이 개를 잘 키우기 위해 적당한 운동만 시키면 된다.


   자료출처 : (사)한국애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