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반려동물정보 견종정보
 
 
 
   
  블랙 앤 탄 쿤하운드
......[ BLACK & TAN COONHOUND ]
  원산지 : 미국
  연 대 : 1970년대말
  용 도 : 사냥용
  : 58-69cm
  몸무게 : 25Kg
  그 룹 : 하운드
 
유명한 인디안 전사들이었던 시몬 켄톤과 포우형제들은 오하이오주에서 왔으며, 1970년대말 블랙 앤 탄종을 장려하고 돌본 최초의 사람들이다. 시몬 셔크와 그의 손자 홈즈 링고가 1800년대 초기에 행한 노력은 블랙 앤 탄 종의 올드 글로리 혈통을 발달시켰고, 그 종의 가장 유명한 가계를 순종의 형태로 1940년대 중반기까지 약 130년 이상 유지할 수 있게 하였다. 원래 미국의 쿤하운드종은 특별한 목적을 위해 프랑스, 독일, 그리고 아이리쉬견과의 잡종인 폭스하운드다. 사실 이 시대 초반에 AKC는 이러한 견종을 폭스하운드로 간주하였고, 사람들도 이 견종을 쿤하운드로 인정하지 않았다. 그래서 이 견종의 사육인들은 쿤하운드를 인정하고 그 밖의 이 개에 관한 일을 후원해 주던 UKC의 도움을 받았다. 블랙 앤 탄 종은 아메리칸 폭스하운드에서 분리된 최초의 "쿤하운드"였으며, 아이러니컬하게도 AKC로 부터 첫 승인을 받았다.

블랙 앤 탄 종은 계통적으로 더할나위없이 뛰어난 후각을 지닌 폭스하운드로부터 만들어진 것이다. 대부분의 견학자들은 케리 비글의 많은 비율이 혈통의 줄기를 이루었으리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 견종은 크고 강한 머리를 갖고 있으며 나팔소리같은 아름다운 목소리를 갖고 있다.

블랙 앤 탄 종은 침착하며 어린아이들과도 잘 어울린다. 그들은 사람들과 함께 있기를 좋아하며 사람들을 즐겁게 해 주기도 한다. 이것은 그들이 어릴때 부터 사람들과의 신뢰를 쌓기 위한 훈련의 결과이다. 다른 사냥개와 마찬가지로 블랙 앤 탄은 일단 짐승의 냄새를 맡으면 쫓아서 달리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이 개를 가진 사람은 사냥을 하지 않는 동안에는 울타리 안에서 이 개를 안심시키고 보호하는데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자료출처 : (사)한국애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