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반려동물정보 견종정보
 
 
 
   
  와이마라너 [ WEIMARANER ]
  원산지 : 독일
  연 대 : 1600년경
  용 도 : 추적사냥용
  : 56-69cm
  몸무게 : 32-39Kg
  그 룹 : 스포팅
 
독일 와이마르 지방이 원산인 이 개는 블러드 하운드의 피가 섞였고 포인터와 같은 계통으로 보고 있다. 초기 와이마르 공작령의 귀족들에 의해 개발되어지고 우수한 개였기 때문에 서민들에게 보급 되는 것과 외지로의 반출이 1930년대까지 엄격히 통제되었다. 그 후 1940년대에 미국을 비롯한 다 른 나라에 소개되었다.

모색이 은회색이라 신비스럽기까지한 이 개는 외모뿐만이 아니라 성능면에서도 귀족들이 독점하려고 했을 정도로 우수하다. 만능 사냥개로서의 명성이 자자하고 회색 유령이라는 별명이 말해주듯이 사 냥물의 종류와 사냥의 방법에 관계없이 적응력이 뛰어나다.

충성심이 강하고 대담한 용기를 가지고 있는 이 개는 훈련에도 적응을 잘한다. 이 개처럼 머리가 좋 고 능력이 뛰어난 견종들은 공통점이 있는데 장점과 단점이 있다. 장점은 새로운 것에 대한 흡수력 이 좋아 적응력이 빠르고 우수하다는 것이고, 단점은 이렇게 우수한 개들은 새로운 것에 대한 갈망 과, 무언가 하고 싶어하는 욕구, 등이 강렬한데 이런점들이 충족되지 않았을때에는 다른 돌파구를 찾는 경향이 있다. 아무리 훌륭한 견종이라 하더라도 좋은 훈련으로 정련되지 않았다면 가공하지 않 은 보석과 마찬가지이므로 계획적이며, 합리적인 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


   자료출처 : (사)한국애견협회